본문 바로가기

유통기한 만료/→대충 뉘우스

임혁필 이어 김지혜, 양악수술이 뭐길래

검색어 : 양악수술, 임혁필, 김지혜(네이버)

신사동 화이트치과 정말 요즘 대박이다. 환자수 엄청나게 몰릴 것 같다. 바로 양악수술때문이다.

네이버에 다시한번 양악수술이 검색어 1위를 했다. 바로 개그우먼 김지혜(요즘은 tv에 잘 안나오는 것 같다)가 양악수술 결과를 공개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사진에 보듯 원본은 화이트치과쪽에서 배포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화이트치과 홈페이지 지금 다운됐다.)

인터넷에서 돌고 있는 김지혜의 사진. 출처는 보는대로 화이트치과다. 오른쪽 사진에 오른쪽 인물이 화이트치과의 원장인 듯.



화이트치과는 이미 개그맨 임혁필의 양악수술 사진 공개로 눈길을 끈 바 있다. (화이트치과는 개그맨 전문 양악수술 의원인가...)

임혁필이 본인의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올려놓은 사진. 윗 사진의 출처 원본은 우먼센스라고 한다.

   

양악수술은 도대체 뭘까. 그랜드치과의원(그랜드성형외과와 같은 곳) 강나라 원장(코멘트는 헬스코리아뉴스·덴탈투데이에서 따왔음)에 따르면 양악수술을 턱교정 수술의 일부로 70년대부터 해온 수술이다.

치아교정의 일부로 턱뼈가 움직일 필요가 없는 상태는 치아교정만 하고, 골격 자체가 문제가 있으면 비로소 수술을 한다.(수술영역에 들어가는 것을 양악수술이라고 하는 것 같다)

양악수술은 뼈를 자른다기보다 일종의 서랍과 같은 식으로 이해될 수 있다. 주걱턱 환자의 경우는 윗턱은 들어가 있고 아래턱이 나와 있는 경우인데, 윗턱 부분을 절개하고 뼈를 끄집어 내고 아래턱은 그에 맞춰 뒤로 넣어 딱 맞추는 식이다.

다만, 양악수술을 할 수 없는 즉, 절대 서랍을 움직일 경우가 없는 환자의 경우에는 서랍을 잘라낸다. 이 경우는 자른다고 하지만 서랍전체를 이동하는 것이므로 안면윤곽수술에 속한다.

완치까지 걸리는 시간은 주걱턱 환자의 경우 일반적으로 준비단계 4~8, 수술시간(평균 3~4시간 소요), 입원기간, 교정기를 끼고 통원하는 시간까지 총 16개월 정도가 소요된다.

수술 후에는 두 달간 부드러운 음식 섭취하고, 6개월 동안 근육,관절,신경 상태를 확인해 불편한 것은 없는지 1년 정도를 확인하고 교정기도 체크해준다. 16개월 뒤에는 장치 빼고 재발방지 과정을 거치게 된다.

   
출처 : 덴탈투데이(헬스코리아뉴스)

뭐 어쨌든 양악수술로 얼굴이 멋져지고 예뻐진다는 것은 멋진 일인 것 같다. 문제는 수술비와 부작용... 결국 본인의 선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