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기한 만료/→대충 뉘우스

조수빈 아나운서 미니스커트, 왜 논란?

검색어 : 조수빈 미니스커트(다음)

 

KBS 조수빈 아나운서 /출처 : KBS

KBS ‘뉴스9’ 조수빈 아나운서의 미니스커트가 화제다. (이젠 별게 다 화제라는 생각도 들긴 한다)

논란이 된 이유는 조수빈 아나운서가 이슈&뉴스코너에서 대형 스크린 앞에서 서서 진행을 했는데, 전신이 화면에 비춰지게 됐는데, 이때 미니스커트 입은 화면이 나왔다는거다.

뭐 적나라하게 이야기 하자면 여자 아나운서가 미니스커트 입었다. 여자아나운서라면 지적이어야 하는 것 아니냐, 뉴스인데 여자 다리 나오면 어떻하냐(탁탁탁) 이런 의견들이 나왔다는 것이다.

뭐 따지고 보면 미니스커트가 단정하지 않은 복장이냐면 그런 것도 아니고, 청바지라도 깔끔하기만 하면 괜찮을텐데(DJ.DOC식으로)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 정말.








참고로 여성 아나운서들의 복장 논란이 이번은 처음은 아니다
.

MBC 이정민 아나운서(MBC뉴스데스크에서 미니스커트입고 나옴, 마이데일리에 따르면 무릎노출 아나운서라는 별명을 얻었고, 머니투데이는 골반은지’, ‘육덕은지라는 별명으로 불린다고. ), KBS 김혜선 기상캐스터(미니스커트 입고 나옴. 머니투데이는 김 캐스터가 MBC 박은지 캐스터와 경쟁관계라고 주장한다), MBC 박은지 기상캐스터(미니스커트 입고 나왔다고, 보정속옷설까지 돌았다고... 좀 입으면 안되나?), SBS 박은경 아나운서(‘스포츠투나잇에 숏팬츠 입고나왔다고. 음냐) 등이 의상 논란을 벌인 바 있다. 더 찾아보면 더 있겠지만 귀찮다.


 

KBS 한밤에 문화 산책에 나온 조수빈 아나운서. 이것도 미니스커트인데, 뉴스가 아니라 화제가 안됐나?/출처 : KBS

KBS 영화가 좋다에 나온 조수빈 아나운서. 역시 미니스커트. /출처 : KBS

재미있는 것은 뉴스 내용이다.

1. 뭐 거의 어뷰징이기는 하겠지만 많은 뉴스에서 짙은 주황색 재킷에 타이트한 하얀색 미니스커트를 입은이라는 표현이 거의 동일하게 들어가 있는데, 왜인지 이게 더 변태 스럽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나뿐일까. (도대체 처음 쓴 기자는 누구일까)

2. 컨슈머타임즈는 주황색 재킷과 흰 블라우스로 단정한 느낌을 연출했지만 하의는 짧은 미니스커트에 재질까지 얇아 몸매 라인이 드러나게 된 것이라고 썻는데, 이정도가 몸매가 드러나는거면 뭐 길거리에는 벗고 다니는 여자들이 넘쳐나겠군.

3. 그러고 보니 제목들도 재미있다. 압권은 마이데일리의 조수빈 아나 '미니스커트 논란'에 네티즌 '여기가 중동이냐?' 발끈’,

4. 메디컬투데이는 좀 오바 했다. "얼마나 야하길래?" 조수빈 아나 미니스커트 '노출vs적정'. 야하다는 표현을 쓸정도인가?



솔직히 말해.... 많은 이들이 이 기사에 관심을 가진 이유는 논란 때문이라기 보다는 조수빈 아나운서가 노출했다고 하니까 사진보러들 들어온거 아닌가? 논란 같지도 아닌 것이 논란되는거 보면 대단하긴 하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