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기한 만료/→대충 뉘우스

가난하면 일사병도 더 잘걸린다고?

가난하거나 나이든 사람이 일사병에 더 잘걸린다고 한다.

미국 보건의료연구청에 의하면 미국에서만 여름에 열사병등으로 6200명이 입원하고 이중 180여명이 사망한다고 한다.

그런데 이중 가난하거나 나이든 사람, 그리고 건강보험에 들어 있지 않는 사람 일수록 더많이 겪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하는데...특히 보고서를 보면 연소득이 3700만원 정도인 사람은 연소득이 6천만원을 넘는 사람들보다 병원에 입원하는 비율이 두배라고 한다.

또 건강보험없이 이상고열증으로 병원에 입원하는 사람의 비율은 17%로 그렇지 않는 사람의 5%에 비해 높았으며 65세 이상인 사람들은 17세이하 사람들보다 15배나 높았다고 하는데... 뭐 이거야 이해가 가는 내용이니가 그렇다 쳐도 가난하다고 해서 더 병에 잘걸린다는 것은 억울한 것 같다.

미국내 이야기지만 지역별로도 남쪽지방 사람들이 10만명당 3.1명으로 중서부지방이나 서부지방의 10만명당 1.4명보다 높았으며 북동쪽 사람들은 10만명당 1.7명이었다. 미국은 남쪽지방이 더 못사는가 보다. 흠.

기상청에 따르면 다음주도 덥다고 하는데, 서민이라고 생각하시면 알아서 몸 관리 하십시다.

참고로 내일(토요일은 아침 최저기온은 21도에서 25도, 낮 최고기온은 26도에서 32도라고 한다.(생각해 보니 난 내일 당직이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