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수능이 끝났습니다.
일단 수능을 마친 여러분들 모두모두 축하드립니다.
수능은 역시 국민적인 관심사 였던 모양입니다. 오랫동안 저를 찾지 않던 방송국(KBS1 라디오 건강플러스. 좋은 방송입니다. 꼭 들으세요!)이 저를 찾더군요. (뭐 사실은 그렇게 자주 찾지도 않습니다만...) 수능 후 성형 수술 관련해서 인터뷰좀 하자구요...
하여간 수능이 끝나고 나니까 병원들, 특히 성형이나 비만클리닉들은 신이 났다는 소식입니다. 네. 좋은 소식입니다. (성형 부작용 사건이 나온 상황에서좀 뜬금 없기는하죠. 네...)
하여간 이들이 벌이는 행사 대부분이 대목을 놓치짖 않기 위한 할인행사! 수능 끝나고 변신(?)하고싶으신 분들께는 희소식이죠?
1. 그런데 사실은 진료비 할인이 불법이라는 사실, 혹시 알고계신가요? 또 환자를 유인하기 위한 광고가 불법이라는 사실은요? 여러분들이 인터넷에서 보시는 대부분의 광고들 중 적지 않은 비율이 사실은 불법광고랍니다.
이게 다 불법 광고랍니다. 일딴 싸게 해준다면 다 불법이라고 생각하세요.
저도 예전에 기사를 썼읍니다만... 진료비할인은 현 상황에서 분명히 ‘불법’입니다. 환자 유인행위로 걸리기 때문이죠. 보톡스데이(특정일을 정해 싸게 시술해 주는 행위)라고 해서 환자들 끌어 모으는 것도 역시 불법입니다.
아셨습니까? 아 알고 계시다구요? 그런데 그게 뭐 어쨋느냐구요?
예... 솔직히 싸게 해준다는데 누가 관심을 갖겠습니까. 차라리 싸게 해준다면 경쟁을 시켜서라도 싸게 해 줘야 옳다고 생각들 할텐데. 그저 양심적으로 하는 병원만 죽어 날 뿐이죠. 비싸게 받는 것이 불법이라 생각해 보면 웃기네요.
그래서 대부분의 환자들은 불법이라 해도 싸게만 해 준다면 좋다고 찾아 갑니다. 이른바 ‘생활의 지혜’라고나 할까요. 그 비싼 병원이 사게 해준다는데... 어차피 환자들은 처벌받는 일도 없으니 편하게 싸게 해준다는데 찾아 다니시면 됩니다. 싸게 해주는 데 어디없냐구요? 저에게 묻지 마세요~ 알아도 말 못합니다.
하지만 광고는 너무 믿지 마세요. N모 G식인 댓글은 특히! 대부분 성형 수술 어디서 했다고 좋다고 하는 이들은 다른 글에서도 똑같은 소리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아예 아이디를 ‘OO성형외과 알바’라고 바꿔주고 싶었습니다.-_-; 위험한 시술인 만큼 인터넷 믿지말고 발품을 파세요.
일단 보건복지부에서도 심각성인 인식했는지 적극적으로 단속에 나선다고는 했는데요. 언제나 그렇듯 별로 안믿습니다....-_-; 하다못해 인터넷 검색도 안하시는지, 조금만 둘러보면 무더기로 쏟아져 나오는 불법광고들. 이제는 좀 잡아 보시라고 권하고 싶네요.
2. 뭐 불법은 불법이고, 이왕이면 싸게 하면 다 좋은 거죠.
하지만 성형 수술도 수술은 수술, 의외로 부작용이 많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점검하셔야 할 것은 본인이 미성년자라는 것을 확인하는 겁니다. 미성년자는 부모님 확인을 받아야 성형수술이 가능하답니다.
그 다음으로 주의해야 할 것은? 대부분 전문의들은 일단 큰 기대를 갖지 말 것을 요청합니다. 성형수술이라는 것이 결과가 꼭 원하는데로 나오지를 않거든요. 하지만 자꾸 재수술을 하다보면 자칫 되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마이클잭슨 아시죠? 최근에는 그 순수한 미소의 여배우 맥라이언도 성형 부작용으로 얼굴이.... ㅠ.ㅠ
마이클! 당신의 옛모습이 그립습니다. ㅠ.ㅠ
하여간 수술은 주의해야합니다. 쌍꺼풀 수술도 하면할수록 어렵다는 모 의사의 말이 참 중요하더라구요.
그 다음으로 주의할 것은 부작용에 대해 분명히 인지하는 겁니다. 최근 법원 판례를 보니 성형수술을 하고 나서 부작용이 생겼다고 피켓시위를 했다가 오히려 명예훼손으로 300만원을 불었더군요. 부작용이 생겨서 병원 찾으면 의사선상님(!)덜 안색이 싸~악 바뀝니다. 하여간 부작용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각오를 하셔야 합니다. 만일 수틀리면 소송하실 각오도 하시구요. (뭐 소액재판이라서 대부분 재판 포기하더군요.)
뭐 부작용에 대해 한마디만 더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최근 H모 여가수가 성형수술중에 과다출혈로 입원했습니다. H가수는 양악수술을 받은 걸로 알려졌는데요. 외과적인 양악수술은 잘 받으면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외과수술인만큼 주의해서 받아야 합니다.
게다가 외과 수술중에서도 위험한 수술인만큼 수혈도 받아야 하는데요... 요즘 수혈 관리 소흘하다는 뉴스는 관심 있는 분들은 잘 아실껍니다. (모르신다고요? 검색의 색활화, 아시죠?)
하여간 위험한 수술인 만큼 마음의 각오도 꼭 필요하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3. 자.. 계속 겁만 주고 말꺼냐구요? 일단 뭐 그정도의 각오 없이 수술하시려고 하셨나요? ㅎㅎㅎ
이번에는 주로 많이 하는 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전국민의 수술인 쌍꺼풀. 요즘은 성형수술 축에도 못낀다면서요?
수술축에도 못끼는 쌍꺼풀 수술
일단 무면허는 당연히 피하시구요.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알아보실 것을 권합니다.
눈꺼풀에 지방이 많거나 지방막이 느슨해 밀려나와 있어 눈두덩이 두껍고 부석부석한 느낌을 주는 경우에는 지방을 먼저 빼는 수술을 해야 한답니다. (예지안성형외과 홍성만 원장님 감사합니다.) 다만 풀이나 테이프를 사용해서 억지로 쌍꺼풀을 만든 이들은 두꺼워 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라고 하네요.
뭐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조건이 있으므로 무조건 “OOO가수처럼 해주세요!”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자 다음은 코성형! 요즘 관심들 많으시죠?
코성형은 재료가 관건입니다. 자가연골을 사용하기도 하고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일단 자가연골 이식이 부작용이 가장 적겠지만 이건 대수술이 될 수도 있구요., 아직 검증 기간이 좀 필요합니다. 또 가장 흔한 실리콘이나 고어텍스도 각각 장단점이 있네요.
재료는 어떤걸로 하시겠습니까? 자가연골 이식? 고어텍스? 실리콘?
실리콘은 좀 더 예쁘고 깔끔한 라인이 나올 수 있지만 약간 수술한 티가 날 수 있구요, 고어텍스는 자연스럽지만 6~7개월정도는 점차 코가 줄어들 수 있다네요. (코헨성형외과 박귀호 원장님 감사합니다.) 대충 젊은 분들은 실리콘, 나이든 분들은 노어텍스라고 하니 잘 고려해 보시길.
6. 다음은 안면윤곽 수술도 좀 알아볼까요? 앞서 H 모 가수의 경우도 이 수술을 하다가 부작용이 발생했죠 -_-; 이건 좀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마취사고는 생각보다 흔하게 일어나므로 특히 전신마취가 필요한 수술은 두 번, 세 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사각턱인 경우는 좀 더 간단한 수술아닌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사각턱인 분들 중에 ‘교근비대증’이라고해서 턱 양쪽이 부풀어 보이는 이들이 있는데요. 이들은 입을 꽉 다무는 습관 때문에 턱 근육이 발달해서 생긴다고 합니다.
이경우 마우스피스같은 것을 끼구 잠들거나 좀 더 빠른 효과를 보려면 보톡스를 맞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문 치과 등에서 상담하시면 잘 알려주실 껍니다.
7. 마지막으로 가슴성형도 좀 알아보죠. 최근 실리콘 가슴성형(코젤)이 허가돼서 관심들을 화~악 끌고 있죠.
그러나 이건 포기하시기 바랍니다. 22세 이상만 시술 가능합니다. (뭐 불법으로 해주는 곳도 부지기수라고 하지만... 불법 태연히 저지르는 병원이 부작용 생기면 챙겨 줄까요?-_-?)
불만 있으시다구요? 조금만 더 기다리시죠. ㅎㅎㅎ
그 외에 여러 가지 시술들이 있을 수 있지만... 나머지는 직접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주의하실 것은 성형은 꼭 3번, 4번 생각하셔야 한다는 것!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성형 중독엔 약도 없답니다.
ㅋㅋㅋㅋ
'유통기한 만료 > →대충 뉘우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반환자vs스타시티 환자, 따로 받습니다? (138) | 2007.11.30 |
---|---|
치아, 싸게 치료 받는 법 (예방법 편) (10) | 2007.11.28 |
보건소, 얼마나 알고 이용하고 계십니까? (0) | 2007.11.22 |
의료분쟁법, 한나라당-대통합민주신당 정치논리속에 '허우적허우적' (3) | 2007.11.19 |
쌀쌀해지니 냉수마찰이나 해볼까? 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들 (0) | 2007.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