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기한 만료/→오늘의 순위

신해철닷컴 폐쇄에 팬들 “우리 부터 반성하자” - 다음 5월16일 일간 검색어 순위

다음 5월16일 일간 검색어 순위

순위

검색어

순위

검색어

1

뉴스데스크공식사과

11

빅토리아다이어트

2

임재범음이탈

12

나나무보정

3

최혜림예비신랑

13

비품절남

4

신해철분노

14

나나비율

5

손예진 고수

15

양요섭박보영

6

한효주증명사진

16

북한탄도미사일

7

개코결혼

17

황보고백

8

소시유리다이어트

18

문희준동생

9

박지성극찬

19

차승원 수염

10

전지현공항패션

20

이장우과거

▲ 문제가 된 MBC 뉴스데스크 방송화면

16일 다음 검색어 1위는 ‘뉴스데스크공식사과’였다. 앞서 뉴스데스크는 각목살인 사건을 전하며 폭력장면을 방송해 논란을 일으켰다. 화면에 안개 처리는 했지만 처남이 매형을 각목으로 수차례 폭행하는 장면을 고스란히 내보냈다.

이후 뉴스데스크 측은 최일구 앵커와 문지애 아나운서의 클로징 멘트를 통해 “사건사고 보도에서 일부 폭력장면이 충분히 가려지지 않은 채 방송돼 시청자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며 공식으로 사과 입장을 전했지만 여전히 논란은 이어졌고, 오는 19일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별도 심의를 받을 예정이다.

▲ 신해철닷컴에 올라온 글 일부

2위는 ‘임재범음이탈’이었다. 임재범은 15일 MBC ‘나는가수다’에서 임복희의 ‘여러분’을 불러 윤도현으로부터 “음이탈이 났는데 그런 것도 아무 소용이 없는 것 같다”며 찬사를 받았다. 함펴느 임재범은 방송 당시 감기로 고생하는데 그치지 않고 이후 맹장 수술을 받느라 병원에 입원해야 했고, 병원에서는 몇 년 전 손가락 골절이 있었던 사실까지 밝혀져 기브스까지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4위는 ‘신해철 분노’였다. 신해철은 15일 자신의 홈페이지 ‘신해철닷컴’에서 회원 일부가 홈페이지 내부에 올려진 여성 사진들에 대해 외모를 비하하자 “공개적으로 강간범이나 다름없는 짓을 저지른 것”이라며 홈페이지를 패쇄한다고 밝혔다.

네티즌들은 “나 자신도 반성부터 해야지”, “다시 열릴때를 기다릴게”, “어떻게보면 올바른 처사”, “위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마왕(신해철의 별명) 때문에 철들고 배운 거 많은 나같은 사람들도 여기 많이 있을 것이다. 자책하진 않았으면 좋겠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16위는 북한과 이란이 유엔의 제재망을 피해 중국으로 추정되는 제3국을 거쳐 탄도미사일 기술을 정기적으로 교환해 왔다는 사실이 실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산하 대북제재위원회 전문가 패널이 작성한 기밀보고서가 공개되면서 ‘북한탄도미사일’이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