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기한 만료/→오늘의 순위

나가수 인기몰이 언제까지? - 다음 5월10일 일간 검색어 순위

다음 5월10일 일간 검색어 순위

순위

검색어

순위

검색어

1

나가수순위

11

조인성전역

2

노무현미공개사진

12

윤도현마법의성

3

1박2일 사과

13

수지홍보대사

4

박지성극찬

14

한지우셀카

5

김기만음주운전

15

윤승아한복사진

6

보라욕조사진

16

유진쇼핑몰

7

십자가사망단독자살

17

가인하차

8

신영록부정맥

18

김기만면허취소

9

티아라지연셀카

19

공현주앞머리

10

애프터스쿨나가수

20

남자김치입장표명

다음 10일 검색어 순위 1위는 ‘나가수순위’가 차지했다. MBC ‘나는가수다’(나가수)가 대세인 최근 다음과 네이버, 네이트 등의 검색어 순위는 특별한 이슈가 없는 순위권 안에서 꾸준히 유지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애프터스쿨 이주연이 나가수를 시청하는 사진을 트위터에 올리면서 ‘애프터스쿨나가수’(10위), YB밴드가 부른 ‘마법의성’이 인기를 끌면서 ‘윤도현마법의성’(12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같은 현상은 다음측이 나가수 미편집 영상을 독점 공급하면서 다음 검색어 순위에서 유난히 잘 드러나기도 하는 것으로 보인다.

▲ 애프터스쿨 주연이 트위터에 올린 사진


2위는 ‘노무현미공개사진’. 노무현재단이 노 전 대통령 2주기를 맞아 ‘바보 노무현을 만나다’라는 전시회를 통해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사진을 공개한다고 밝히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었다.

3위는 ‘1박2일 사과’. KBS ‘1박2일’에서 강호동이 교통법규를 위반하고 불법유턴을 하는 화면이 나온 것을 제작진에서 뉴스엔 등 언론을 통해 사과했다. 다만 아직 공식적인 시청자 사과문을 내지는 않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박지성 선수가 첼시를 꺽고 우승에 한발 더 다가가면서 영국 내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것과 관련, ‘박지성극찬’은 4위에 올랐다.

이 밖에 김기만 KBS 아나운서가 음주운전 사실이 밝혀져 KBS측으로부터 무기한 출연정지라는 중징계를 받으면서 ‘김기만음주운전’이 5위에, 경기 도중 돌연 쓰러진 제주 유나이티드 소속 축구선수 신영록이 부정맥에 의한 급성 심장마비를 일으킨 것으로 알려지면서 ‘신영록부정맥’이 8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