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기한 만료/→대충 뉘우스

옴럭시? 죽은 자식 *추 만지기?

검색어 : 옴럭시 (다음, 네이버)

이젠 죽은 자식(?)이 된 삼성 옴니아 1.

 

오늘 황당한 검색어가 하나 올랐다. 바로 옴럭시. 궁금해서 눌러보니 옴니아+갤럭시란다.

좀 황당하지만 정리해 보면.... 옴니아 1에 안드로이드가 설치가 된다는 거다. 안드로이드가 설치되면 옴니아가 갤럭시...호박에 줄 긋는다고 수박 된다는 이야기지만.

그런데 이 검색어 자체가 사실은 이다.

검색어가 나오게 된 계기, 즉 처음 이 사실을 알린 곳은 바로 한국경제다.

한국경제에서는 이 기사를 제법 상세하게 다뤘는데, 20만원선인 중고 옴니아125만원선에 팔리고 있다며, 인터넷에서 프로그램만 다운받아서 외장메모리에 끼우면 안드로이드가 설치된단다. 굉장히 리얼한 이야기였는데...

네이버에 올라와 있는 옴럭시 기사. 굉장히 리얼하다. 그런데 중고거래사이트에서 옴니아가 20만원에 팔린다고? 세티즌 중고장터에 보니 5만~15만원 사이에 올라와 있던데..그나마 팔린건 5만원선에 올라온것만...



그런데 한국경제...지금 이 기사 삭제했다. 결국 근거 없는 기사였던거다.

학국경제 홈페이지. 기사는 삭제 됐다. 헐.

 

인터넷에 떠도는 이야기가 더 신빙성 있어 정리해 보자면 이렇다.

옴니아에서 안드로이드 설치가 가능한 것은 맞단다. 다만 내수판, 즉 국내에서 팔린 옴니아는 안되고, 해외판만 가능하다고 한다. (아마도 하드웨어 자체가 다른 것 같다. 실제로 확인해보니 디스플레이만해도 해외판은 400*240픽셀, 국내판은 800*480픽셀이더라)

그리고 그나마 제대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문자, 전화 모두 굉장히 불안정하다고 한다. 그리고 이 이갸기는 사실 1년전에 나온 이야기로 너무 불안정해서 그만 뒀다고 한다.

실사용에 가깝게 돌아가는 폰들도 있기는 있다고 한다. 바로 HTCHD2와 터치다이아 그리고 소니에릭슨의 X1이라고.

 

이것이 바로 해외판 옴니아1.

뭐 결과적으로 옴니아 쓰면서 욕했던 많은 삼성 안티들의 가슴만 후벼 판 듯 하다. 그야말로 죽은 자식 고*만지기 였던 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