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기한 만료/→오늘의 순위

네티즌 “왜 특정 종교 기념일이 공휴일?” 반문 - 미디어다음 최다댓글뉴스 5/8

미디어다음 최다댓글뉴스 5/8

순위

기사제목

매체

댓글수

1

'나가수' 첫경연, 1위 박정현·7위 BMK '반전'

OSEN

2156

2

`나가수` 임재범 "월 100만원 수입..고맙다" 눈물

이데일리

1555

3

'작심'한 안상수 "정부에 분노 느낀다"

노컷뉴스

1264

4

스타벅스에 노인들이 몰려 온다…왜?

노컷뉴스

997

5

이소라, 보아 ‘넘버원’ 어쿠어스틱버전 반전 ‘센세이션’(나는가수다)

뉴스엔

877

6

[와글와글 클릭]北 여군 처참한 현실..생활수첩 공개에 `충격`

이데일리

872

7

'나가수' 임재범, 첫 경연 무대 씹어먹는 '카리스마'..감탄 연발

OSEN

785

8

민주, 어버이날 공휴일 추진

머니투데이

768

9

안상수 “李 대통령, 국민소통 부족 아쉬워”

파이낸셜뉴스

728

10

송지선 심경고백 "소란 일으켜 죄송!"…임태훈 루머는 일축

데일리안

722

▲ 임재범 / 출처 : MBC 방송화면

8일 미디어다음 기사 중 가장 많은 댓글이 붙은 기사의 주제는 MBC ‘나는가수다’였다. OSEN의 방송리뷰기사가 1위, 이데일리의 임재범이 눈물을 보인 사연을 다룬 기사가 2위, 이소라가 보아의 ‘넘버원’을 리메이크해서 불러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는 뉴스엔 기사가 5위, 임재범이 리메이크해서 부른 남진의 ‘빈잔’을 다룬 기사가 9위를 차지했다.

이기사들에 붙은 댓글들은 주로 각 가수들에 대한 평가들이 주를 이뤘다. 특히 YB밴드가 7위할줄 알았다거나 임재범이 4위한 것이 잘 이해가 안간다는 내용들이 많아 눈길을 끌었다. 다만 임재범 관련 이데일리 기사에는 주로 임재범을 응원하는 댓글들이 많은 추천을 받았다.

▲ 한나라당 안상수 전 대표 / 출처 : 한나라당

다음으로 화제가 된 기사는 한나라당 안상수 전 대표의 퇴임 기자회견이었다. 정부에 유감을 표하는 대목에 초점을 맞춘 노컷뉴스 기사가 3위, 이명박 대통령에 대해 소통을 주문한 대목에 초점을 맞춘 파이낸셜뉴스 기사가 9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댓글들은 “남탓하기는... 아직도 모르나”, “레임덕 실감나는군”, “나갈때 그런소리하면 뭐하나” 등 안상수 전 대표를 탓하는 내용들이 많았다.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에 노인들이 몰리는 이유를 분석한 노컷뉴스 기사는 4위를 차지했다. 댓글들은 상반되는 의견들이 많이 부딛혔는데, 한쪽은 “커피는 팔아주지도 않고 무지 떠들어서 옆사람한테 피해를 준다”며 노인들을 탓하는 댓글들이 주를 이뤘으나,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스타벅스들어가봐라. 40~60대가 오히려 주류”라며 한국의 분위기가 이상하다는 댓글들도 많았다.

6위는 북한의 여군들이 처참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 자유북한방송의 보도를 재인용한 이데일리 기사였다. 군인이라는 의무보다 간부들의 성매매 알선자가 됐다는 선정적인 내용이 주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에는 “이런 군대에게 천안함 피폭이나 당하고”, “북한은 군대에서만 그런가? 남한은 사회 전체가 다 그런데”, “우리 정치인과 인민군 간부와 너무 똑같네”라며 비꼬는 댓글들이 많은 추천을 받았다.

8위는 민주당이 어버이날을 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라는 머니투데이의 기사였다. 이 기사에는 엉뚱(?)하게도 한글날을 공휴일로 지정하라는 댓글이 많은 추천을 받았다. 또, 크리스마스와 석가탄신일, 즉 특정종교 기념일이 공휴일인지 모르겠다는 댓글도 많은 공감을 얻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