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기한 만료/→느긋한 IT 산책

3G휴대전화 컴퓨터 연결하기 겁난다

3G휴대전화 컴퓨터 연결하기 겁난다

얼마전 MP3를 휴대전화에 넣기 위해 컴퓨터에 연결했다가 큰 낭패를 보았습니다. 연결만 했을 뿐인데 컴퓨터가 휴대전화를 모뎀으로 인식해서 통신비가 엄청 나왔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보니 우리 안사람 휴대전화는 약 17만원, 저는 약 5만원이 나왔습니다. 빨리 눈치채지 못했으면 얼마나 더 나왔을지 모르는 일이었습니다. 연결시간은 30분 안쪽이었고 통신사는 KTF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포의 도시락.



사건의 전모는 이렇습니다. 저녁에 안사람에게 휴대전화에 MP3를 넣어 주겠다며 가져오라고 했습니다. 제것도 MP3 리스트를 바꾸기 위해 준비했죠.

먼저 제 휴대전화을 컴퓨터에 연결 했습니다. 그리고 도시락 프로그램을 을 연 뒤에 휴대전화를 연결했죠. 그런데 이상하게 인식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안사람 휴대전화를 컴퓨터에 연결했습니다. 역시 안됐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제의 휴대전화. 3G폰이라 빨랐나보다. 그짧은 시간에 10몇만원을 물 뻘 했다.


그 상태에서 컴퓨터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왜 연결이 안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요.

그리고 조금 있다가 문자가 오더라구요. 인터넷 사용 요금이 몇만원을 초과했다구요. 허걱 했습니다.

그 이후로 안사람에게 바가지 무지 긁혔습니다. MP3 넣어주겠다더니 휴대전화 요금만 무지하게 많이 나오게 생겼다구요.

사실 결국 그 금액들은 돌려 받았습니다. 하지만 돌려 받는 과정도 무지하게 귀찮더라구요.

전부터 생각한 것이지만 뭐만 하려고 하면 왜 KTF는 멤버스센타로 직접 오라고 하는지... 가봐야 확인해 달라는 것 말고는 직접 조치되는 것도 없는데 말입니다. 결국 저하고 제 안사람하고 각각 센터를 방문해서 금약 환불 요청을 했고 받아들여 졌기는 하지만 불편하기 그지 없었습니다.

하여간 그 이후로 휴대전화를 가능하면 컴퓨터에 연결하지 않고 있습니다. MP3를 넣기 위해 구입한 4G SD카드도 동영상과 소설만 넣고 다니구 있구요.

제가 잘못 연결한 탓이라고 하실 분들도 계실지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이 휴대전화 인터넷은 로그인 과정도 없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한다는 메세지도 없이 바로 인터넷을 연결시켜 버리더라구요.
....ㅠ.ㅠ



* 뭐 연결된 이유는 나중에 알았습니다. 혹시 저같은 실수를 벌이고 ‘쑈’를 하실 분이 아니라면 MP3를 도시락으로 다운받는 3G폰 유저들은 다음과 같이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도구 => 인터넷옵션 에 들어가서 ‘연결’ 탭에서 혹시라도 인터넷 연결 중에 휴대전화와 관련된 연결방식이 있으시면 지우면 됩니다. 이것이 자동으로 깔리는 경우 저같은 낭패를 보게 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