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기한 만료/→오늘의 순위

산다라박이 SNS 고수? 연세대 강연 화제 - 다음 5월17일 일간 검색어 순위

다음 5월17일 일간 검색어 순위

순위

검색어

순위

검색어

1

산다라박연세대

11

레이디제인데이트

2

박주아별세

12

김혜수 화보

3

김현주아메리카노

13

축제지나

4

나가수편집논란

14

판빙빙장동건

5

박경림 아들

15

신해철분노

6

이혜영결혼

16

김가연동안

7

박주아사망원인

17

소녀시대일본1집컨셉

8

윤도현조공

18

길하라김연아

9

국악고김가영

19

신우암

10

김연아화이트원피스

20

신세경팬사인회

다음 17일 일간 검색어 순위 1위는 ‘산다라박연세대’였다. 그룹 ‘2NE1’의 산다라박이 연세대학교 소비자행동론 수업에서 SNS 활용 경험담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눈길을 끌었다.

아래는 산다라박이 미투데이에 올린 동영상

 

우리 넷이 모여서 오붓한~ 파티라기 보다는 그냥 외식!!! ^.^ 투애니원 2번째 생일 축하하구~!!!ㅋㅋ 쑥스러워서 딱히 뭐라고 해야할지!!! 랙잭이들도 우리와 함께해요~ 어디서??? 우리의 마음쏙에서~!+.+ 꺅!!! 나 좀 느끼하니???ㅋㅋㅋ / 17일 오후 8시 51분

▲ 김현주 / 출처 : MBC ‘반짝반짝 빛나는’ 공식 홈페이지

2위는 ‘박주아별세’로 중견배우 박주아가 신우암으로 사망하면서 관심을 끌었다. 관련검색어는 19위 ‘신우암’ 참고로 신우암은 신장의 악성종양 중 하나로 소변의 배출관인 신우에 생기는 암이다.

3위는 ‘김현주아메리카노’. 15일 방송된 MBC 주말드라마 ‘반짝반짝 빛나는’ 28회에서 김현주가 음치에 가까운 창법으로 10cm의 노래 ‘아메리카노’를 열창하는 장면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4위를 차지한 ‘나가수편집논란’은 MBC ‘나는가수다’에서 편집이 분량늘리기였다는 언론들의 지적들이 나오면서 관심을 끌어 4위에 올랐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가수들이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공들여서 좋은 무대 만들어주면 감지덕지”, “원래 3주 경연이라고 알려주지 않았느냐”며 공감하지 않는 분위기다.

이혜영은 한 살 연상의 사업가 A씨와 오는 7월19일 결혼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6위에, 윤도현은 트위터에 조공인증사진을 올리면서 ‘윤도현조공’으로 8위에 올랐다. 레이디제인은 연인인 쌈디가 데이트사진을 공개하면서 11위에, 최근 많은 대학축제에서 활동중인 지나는 ‘축제지나’로 13위에 올랐다. 소녀시대는 일본 정규 1집 발매 소식이 관심을 끌어 17위를 기록했다.

▲ 윤도현이 자신의 트위터에 “이것이 바로 화려한 연예인의 삶(디씨갤에서 조공받은후 흐흐)”라는 글과 함께 올린 사진.


18위인 ‘길하라김연아’가 18위에 올랐다. 여성듀오 ‘하라소라’의 멤버 길하라가 김연아 선수와 닮았다는 사실이 관심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