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기한 만료/→미디어 후비기

스타킹 ‘최면’...아무래도 사기 같다

얼마전 스타킹이 표절 논란에 휩쌓였다. 7월18일 방송 중 ‘3분 출근법’에 대한 내용이 일본에서 배낀 것이라는 것이다. 논란은 곧 사실로 확인됐고, 결국 KBS에서 해당연출자를 즉시 교체하고 연출정지까지 시켰다.

그런데 이번 방송에서도 스타킹이 또 사고를 친 것으로 보인다. 문제가 된 내용은 최면에 대한 내용이다. 최면 자체가 사기라는 것이다.

방송 처음에는 사기라는 논란까지는 일지 않았다. 단지, 방송에서 최면 거는 것이 좀 거북했다, 어색했다는 정도였다. 그런데 중간에 일부 시청자가 제보를 했다. (본인도 회사 직원이 알려줘서 알았다.)

내용인즉 이렇다. 처음에 최면이 걸린 것으로 나왔던 학생이 다음 장면에서는 손을 내리고 있다가 최면을 풀어주는 장면에서는 다시 손을 올리고 있더라는 것이다.

다시한번 방송을 확인했다. 이게 웬일...진짜다. -_-; 확실치는 않지만 방송이 시간 순서대로 편집된거라면 사기 맞다.
 


제작진이 편집상 실수라고 우길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보기에는 너무 어색하다. 최면이라고 하는 초능력과 맞먹는 민감한 주제를 건드린 스타킹 제작자 측의 모험심도 대단하지만 만일 사기라면...? 이 사건의 여파는 전문가라고 참여한 설기문 교수(한국NLP최면아카데미)까지도 비난을 피하기어렵게 될 듯 하다. 

아직 이에 대한 방송사측의 답이 나오지 않아 뭐라고 이야기 하기는 어렵지만 일단 방송 캡춰한 것을 올려본다. 여러분들도 직접 확인해 보기 바란다.

처음 최면에 걸린 것으로 나오는 참가 학생. 손을 들고 있다.


이게 웬일? 손을 내리고 있다. 최면이 풀렸나?


헉! 다시 최면이 걸린 것으로 나온다... 그리고 최면을 푼다...엥?


시청자 게시판은 어떠냐고? 이런 상황이다.


시청률이 아무리 중요하다지만... 너무 무리수를 둔 것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