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기한 만료/→대충 뉘우스

스타벅스 아이스커피 한 잔, 밥 두공기 조금 안돼?

오래간만의 포스팅입니다.

여름이라 그런지 아이스커피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네요. 저도 아이스커피 상당히 좋아 합니다만. 아. 사실은 주로 그냥 맥심 모카커피에 얼음 디립따(!) 넣고서 휘휘 저어 먹습니다만.

이번에 소개하는 뉴스는 세계암연구기금에서 나온 연구결과입니다.

세계암연구기금(WCRF)은 최근 '스타벅스' '카페 네로' '코스타 커피' 등 영국 내 커피 체인점에서 판매되는 아이스커피의 칼로리 함유량을 조사한 결과 칼로리 함유량이 가장 높은 제품은 스타벅스의 '벤티 다크 베리 모카 프라푸치노'로 561칼로리였다는 연구 결과는 내 놓았네요.

스타벅스 커피 한잔 = 밥 두공기 조금 안돼?


일단 이게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잡히시죠? 그러면 다른 음식들의 칼로리는 어느정도일까요? 일단 밥한공기가 300칼로리이니 한번 비교해 보시죠.

일단 햄버거. 롯데리아 기준으로 한 번 짐작해 보죠. 롯데리아 데리버거는 330.13칼로리, 불고기버거는 390.88칼로리, 치킨버거는 360.27칼로리입니다.

여름이니까 많이 먹는 비빔냉면 칼로리. 445칼로리라고 합니다.

그러면 앞에서 이야기한 스타벅스 벤티 다크 베리 모카 프라푸치노(이름 참 길다...-_-;) 칼로리는? 비빔냉면 한그릇을 가볍게 넘기네요...밥 두공기가 좀 안됩니다. 식사자리에서 살찐다고 밥 한공기를 다 못먹는다던 분들...커피 한잔으로 밥 한공기도 아니고 두공기 가까운 칼로리를 섭취한다니 억울하지 않나요?

어차피 카페 네로, 코스타 커피는 국내에서 보기 힘든(아니 들어오기는 했나요?) 메이커니 그렇다 치더라도 스타벅스에서는 치명적일것으로 보이네요. 막말로 된장짓(!)이 곧 비만으로 이어진다는 이야기니까요... 커흑.

그래도 더울때 아이스 커피한잔... 최고죠?


일단 '벤티 다크 베리 모카 프라푸치노‘에 대한 분석 결과를 보니 휘핑 크림을 제거하고도 칼로리 함유량이 457칼로리였다고 합니다. 하루에 적당한 칼로리는 남성이 2500칼로리, 여성은 2000칼로리라는 점을 감안하면 여성의 경우 이 커피 네잔(네, 휘핑크림 포함이죠)이면 하루에 충분한 칼로리를 넘기는 셈입니다.

WCRF의 톰슨 박사는 "이는 여성의 일일 권장량의 25%를 넘는 것으로 저녁식사에서나 나올 만한 칼로리량"이라며 "정기적으로 마시면 과체중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심장병, 당뇨병 뿐 아니라 암 발병 위험도 커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고 합니다.

아. 참고로. 카페 네로의 '더블 초콜릿 프라페'와 '모카 프라페 라떼'는 483칼로리, 코스타 커피의 '마시모 커피 프레스카토'도 332칼로리였다고 합니다. 헐헐...

근데...궁금한 것이 이 이름 긴 커피의 사이즈가 톨사이즈 였나요? 얼마였나요? 그런 것까지 자세한 자료는 아쉽게도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