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글로그 4.0이 문을 열었습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어느새 블로그 '동글로그'가 4.0으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작년11월부터 문을 연 동글로그입니다만 중간에 회사를 옮기느라 블로그 성격에 맞게 만든 세팅도 다 날아가고.., 이제 완전히 새로 만들게 됐습니다.

어떻스니까. 새로 바뀐 분위기가 마음에 드는지요?

사실 동글로그 히스토리를 보자면 이렇습니다.

1.0 : 메디컬투데이 재직시절, 회사가 다음과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만들라기에 일단 열고보자는 식으로 만든 블로그. 난생 처음 블로그를 운영하게 됐다.
2.0 : 이왕 만드는거 제대로 만들자고 해서 만든 블로그. 당시에는 상당히 의무적으로 운영했었지만 그래도 제법 재미있게 운영했다. 그러나 회사 방침 등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었다. 애드클릭스 운영했음.
3.0 : 우연과 필연이 겹쳐 헬스코리아뉴스로 이직하면서 만든 블로그. 커스터마이징이니 뭐니 제대로 신경쓸 시간도 없었다. 애드센스는 이때부터 달기 시작함. 제주도 관련 기사 등으로 제법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이때부터. 그러나 파트너쉽이 맺어져 있지 않아 주목도는 상당히 떨어짐.
4.0 : 간신히 휴가를 밪고 짬이 난 김에 제대로 만들어보자고 작정하고 만든 현 상태.

뭐 이런 식입니다...
운영방침도 4.0에 맞춰 조금 바꾸었습니다.
우선 홈페이지의 주제를 '쉽게 읽는 의료, 보건, 복지'로 정했습니다.
그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많이 느낀 것은 뭐니뭐니 해도 의료계 문제에 대한 일반인들의 무관심이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의료계 문제는 곧 서민생활 구석구석에 바로 파고 들어옵니다. 하지만 어렵기 때문인지 관심들이 많지 않더라는 것이 제가 느낀 점입니다.
따라서 동글로그 4.0에서는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쓰는 뉴스들을 만들려고 합니다.
그리고 헬스코리아뉴스 중에서 재미있는 뉴스, 흥미있을만한 뉴스를 업데이트 하는 것은 계속 됩니다.

그러면 부족하지만 많은 관심 부탁드리구요. 운영방침에 대해 제언이 있으시면 언제든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앞으로도 되도록 많은 분들과 호흡을 맞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동글로그 주인장 올림.